뉴스 및 공지

나라비전의 각 매체별 보도자료와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나라비전, 동양공업전문대학에 KEBI MAIL Ver3.0 납품 2003-04-02

 

 

수신 : e메일 솔루션 담당기자님

발신 : ㈜나라비전 홍보담당 김형진 (6334-5324 / 017-404-2792)

 


 

나라비전, 동양공업전문대학에 KEBI MAIL Ver 3.0 납품

 

휴강 및 과제 제출 등의 알림 서비스를 SMS 서비스로…

 


(www.nara.co.kr=03/03/31)

 

메세징 솔루션 전문업체인 나라비전(www.nara.co.kr 대표 한이식)은 31일 자사의 신제품인 자바기반의 ‘KEBI MAIL Ver 3.0’을 동양공업전문대학에 공급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동양공업전문대학 공급은 웹 메일 기반의 인트라넷 시스템이 기존의 학내 그룹웨어 및 인트라넷 시스템을 교체하는 것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불필요한 결재시스템이 위주가 되는 그룹웨어를 과감히 배제하고 학내 실질적인 구성원들의 의견 수렴 및 정보 교환을 목적으로 시스템을 전환하여 더욱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학교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번 공급에는 웹 메일 뿐만 아니라 인트라넷 모듈, SMS 솔루션, 인터넷 디스크 시스템이 결합되어 상호간의 활용도를 높여 학내 구성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동양공업전문대학 정보광장 시스템은 교수가 직접 자신의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공유주소록으로 관리할 수 있어 학기가 바뀔 때마다 학생관리를 위해 일일이 학생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졌고 학생들에게 휴강 및 과제 제출 등의 알림 서비스를 SMS서비스로도 확대하여 교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이스트소프트의 인터넷디스크(idisk)도 통합 되어 중요한 논문이나 관련 자료 수업 자료 등을 정보광장 시스템에서 관리하여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파일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중요한 자신의 정보를 가진 개인 PC의 백업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동양공업전문대학은 추후 메신저와 EMS도 추가 도입하기로 하였다.

 

 이번 공급을 계기로 나라비전은 웹 메일 기반의 대학 통합 인트라넷 시장이 열릴 것으로 판단하고 웹 메일, 인트라넷, SMS, 인터넷 디스크를 묶은 통합 제품 판매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라고 한다.

 

 나라비전의 Kebi Mail V 3.0은 출시 후 대불대학, 중부대학교, 남서울대학교, 혜전대학, 양구군청에도 공급이 되었다.

 


 

㈜나라비전 홍보담당 : 김 형진 (6334-5324 / 017-404-2792) kebipr@keb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