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나라비전, 베이징 텔레콤 자회사에 Mail 호스팅, 솔루션 공급
“나라비전, 베이징텔레콤 자회사에 Mail호스팅,솔루션 공급”
(www.nara.co.kr=03/09/01)
메세징 솔루션 전문기업 나라비전(http://www.nara.co.kr 대표 한이식)은 중국유수의 통신사인 베이징텔레콤의 IDC부문 자회사인Capitalnet(首???)(http://www.capitalnet.com.cn)에 자사의 엠나라 메일 호스팅(Mnara), 솔루션 Kebi Mail 3.0을 납품 계약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이제 중국에서도 비용을 지불하고 기업용 IT 솔루션을 임대 사용한다는 점(mail hosting 시장형성)과 세계최대 소프트웨어 격전장인 중국 베이징에서 IDC사업부문에서의 ASP용 솔루션을 한국업체와 계약을 맺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이로써 Capitalnet(首???)에서는 나라비전의 Kebi mail 3.0으로 중국 내 기업에 Mail hosting을 하게 된다.
Capitalnet(首???)에서는 나라비전의 솔루션을 6개월 가까이 꼼꼼히 검토한후 계약한 것으로 전해지며 여러 제품과 비교 판단후 한국내에서의 풍부한 메일 호스팅 경험과 납품 경험, 제품의 안정성 등에 후한 점수를 주고 계약을 했다고 업체측은 이야기 한다. 또한 나라비전은 중국내 이런 분위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몇몇 포털들과 접촉을 하고 있는데 반응이 긍정적이어서 중국진출에도 희망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계약에서는 선수금을 받게 되었는데 계약 선수금을 받고 납품을 하게 된 것은 외국업체로서는 이례적인 경우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중국에서 근무중인 나라비전 서강원씨는 중국시장을 한국의 시각으로 바라보던 것을 버리는 것이 가장 어려웠으며, 현지에 맞는 시각을 갖고 그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힘들었다고 얘기한다. 중국으로 진출하는 기업들은 기다릴줄 아는 지혜가?다고 충고한다.
나라비전은 중국에 2000년도에 진출하여 중국심양세무국 과 북경복장학원 등에 kebi mail 납품한 바 있다.
* 북경통신회사 소개
북경시통신회사(북경통신이라고 간칭)는 중국네트워크통신회사의 산하기업으로서 이동통신, 콜통신외의 모든 텔레콤과 정보업무를 주로 하는 북경지역에서 실력이 강하고 브랜드가 높은 텔레콤운영자로서 기존에는 북경시전신회사라고 명명하였다.
북경통신의 실력은 이미 세계일류의 텔레콤운영기업수준에 달하였고 규모가 크고 세계통신기술발전에 적응하는 종합통신네트워크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프레임 중계망, 그룹교환망, 디지털 데이터망, ATM광대역망, 멀티미디어통신 및 국제인터넷 등 다양한 선진적인 전기통신망을 갖고 있으며 NO.7신호망, 디지털동기망, 전기통신관리망을 기초로 하는 전기통신망을 갖고 있다.
** Capitalnet(首???)의 간단한 소개
소우촹망루유한공사(首???有限公司)는 1999년 8월에 설립되어 중국 국내의 정보화발전에 따라 국내 최대의 사영IT와 텔레콤 부가서비스제공자의 하나로 성장하였다. 업무는 북경, 상해, 천진, 광주, 심천 등 주요 도시에 분포되었고 홍콩과 북아메리카주로 확장하였으며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하는 곳이다.
l 기업의 인터넷접속
--DDN、FR(FrameRelay)、광케이블、xDSL、LAN、Microwave、위성、ATM 등
l IDC
--대역폭&공간 임대、호스팅,저장백업, 네트워크모니터링 등,
l IT 및 전신“一站式”부가서비스
--네트워크안전、VoIP、VPN、sms、SOLUTION、SIemd
*** Mnara(엠나라)소개
나라비전의 Mnara(엠나라)는 2000년 무료 메일 호스팅으로 시작하여, 2001년부터 유/무료 메일 호스팅 서비스를 병행하며, 블루웹, 아사달 과 같은 호스팅 업체에 메일 호스팅 분야만 전문적으로 서비스 하고 있다. 현재 메일 호스팅 업계 1위이며, 앞으로 리뉴얼을 통해 스팸메일 필터링 기능 강화, 새로운 부가서비스 탑재 등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