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엠나라,
안전한 메일호스팅 서비스를 위한 3단계 안심백업 서비스 런칭”
- 나라비전, 엠나라 안전한 메일 호스팅 서비스를 위하여 3단계 안심백업 서비스
- 기업용 ASP에서 가장 중요한 Service Quality 신뢰확보
- 기업의 자산보호 최적화
(www.nara.co.kr=04/05/31)
메일 전문기업 나라비전(www.nara.co.kr 대표 한이식)의 Mnara(www.mnara.net)가 “안전한 메일 호스팅 서비스를 위하여 3단계 안심백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 ASP시장의 신뢰도 회복을 위하여 기업자산 보호의 일원으로 시작하는 3단계 안심백업 서비스는 백업서버 하나에 고객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일반기업의 데이터 관리 방법과는 달리 일반적인 1차 데이터 저장, 2차 미러링을 통한 백업, 3차 주기적으로 전체백업을 담당하는 서버를 두어 총3단계를 통하여 데이터를 관리하게 됨으로써 안전하게 고객 데이터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나라비전의 대고객 서비스용 백업 시스템이다.
이는 기본적인 데이터 저장 이외에 미러링을 통해 데이터를 백업하게 되면 기존의 백업 보다 물로 백업하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률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3단계 안심백업 서비스는 6월 1일부터 실행될 예정이며, 기업메일서비스 엠나라 뿐 아니라 개인메일 서비스인 캐비메일 서비스에도 동시에 서비스 할 예정이다.
나라비전 전창헌 팀장(메일 서비스팀)은 최근 고객 유치를 위해 너나 할 것 없이 메일 용량 늘이기에 급급하고 있으나 대용량 서비스는 몇해 전에도 있었으며 기업이나 개인에 무료로 대용량 제공 서비스 한다는 것에는 장기적으로 기업의 경제적인 어려움이 뒤따르며 지속적일수가 없기 때문에 사라져 가는 서비스형태라며 무작정 용량을 늘이기 보다는 기업이나 개인을 위한 Service Quality를 확보하여 국내 ASP 신뢰도를 높여야 하며 그로 인해 기업이 ASP를 통해 자산을 보호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데이타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4차 백업 서비스도 고려할 수 있는 문제라고 의견을 밝혔다.
나라비전의 Mnara(엠나라)는 2000년 4월 국내최초로 무료 메일 호스팅으로 시작하여, 2001년부터 유/무료 메일 호스팅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으며, 블루웹, 아사달 등 호스팅 업체에 메일 호스팅 분야만 전문적으로 서비스를 공급 하고 있다.